2014년 10월 21일 화요일

Spark 설치기 4 - Stand Alone on a Cluster 설치2

[약간의 부가적인 실험]

우선 Worker Node 한곳에서 ps 를 날려 보았다...


노드 관리 상황을 실험해 보기 위해 Kill 로 해당 프로세스를 죽여 보았다...

2개 노드를 Kill 로 죽이고 죽인 Node 중 한개를 다시 수동으로 구동하였다.


kill 로 죽인경우에도 Master Node 에서는 바로 DEAD 로 감지가 되었다.
그런데, 다시 프로세스를 띄우니, 기존 DEAD 노드가 ALIVE 로 바뀌진 않았고, ALIVE 노드가 새로 추가 되었다.

그리고 나서 몇분 후.....

다시 새로 고침을 해 보았다.

음... Dead 2개가 사라졌다...

일단, 간단한 실험이었지만, 매우 Reasonable 하게 장애 노드 감지 및 처리가 이루어지는 듯 하다.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